워크웨어(WorkWear), 워크웨어 룩 뜻과 특징 그리고 브랜드

 

안녕하세요 남자들의 선배 남선배입니다.

남선배는 설날인 오늘도 여러분들에게 좋은 패션정보를 알려드리고자 노력중입니다 :D

 

오늘은 워크웨어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워크웨어는 남선배가 가장 좋아하는 패션 스타일입니다.

 

평소 스타일은 가리지 않는 편이지만

스타일이 제가 생각하기에 실용성과 멋스러움 두 가지 토끼를 동시에 잡는 패션 스타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패션 트렌드에 부합하는 스타일도 많고요 :)

 

워크웨어 브랜드의 대표 칼하트

 

워크웨어의 뜻은 단어 그대로 WorkWear 일하면서 입는 옷 지칭합니다.

워크웨어가 제대로 자리잡기에는 1910년대 미국지역에서 광부나 노동자들이 편하게 입는 스타일의 의류 기초로 녹아들어갔습니다.

청자켓, 청바지, 카고팬츠, 베스트, 부츠, 워크자켓 등등 정말 많은 옷들이 워크웨어의 범주에 속해있습니다.

 

국내에서는 2000년대부터 스트릿 문화와 함께 들어왔지만

초기에는 스트릿 문화가 유행이 활발했으며 2010 이후 부터 아메카지와 함께 주목주목받았다고볼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최초로 워크웨어를 발표 했지만 제대로 뿌리는 미국이라고 있습니다.

 

 

원단이 워낙 강한 원단을 사용하다보니 옷이 쉽게 찢어지지 않고

실질적으로 노동자들이 일을 입는 옷인 만큼 주머니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 브랜드에서 불에타지 않는 단열재를 기반으로한 옷도 만들 정도로 굉장히 튼튼하죠

이렇기에 제가 실용성과 멋스러움 두 가지 모두를 잡을 수 있는 스타일이라고 말한 겁니다!

 

 

사실 요즘들어 이런 패션 스타일의 이름과 뜻을 나누는게 크게 의미 없다는 생각도 듭니다.

워낙 입으시는 분들을 보면 워크웨어 미니멀 스트릿 등 여러 스타일을 복합적으로 해석하시는분들이 많다고 느껴지거든요.

 

그렇지만 이렇게 용어를 알고 있다면 어떤 스타일을 코디 할 있어 참고자료를 찾아볼 좋습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오늘 이글을 통해 패션지식을 하나 늘렸다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밑에 브랜드들은 워크웨어 브랜드 들이면 이외에도 많은 브랜드가 존재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이렇게 글로만 보시지 말고 밑에 브랜드들을 검색해 룩북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같습니다.

정말 룩북 뽑는 브랜드들 많거든요

 

- 칼하트 - 딕키즈 -당톤(단톤) - 포인터브랜드 - 리바이스 - 라운드하우스

- 디키즈 - 프리즘웍스 - 에스피오나지 - 니들워크 -닥터마틴 - 아웃스탠딩

- 콘보이 - 빅유니온 - 스틸휠즈 등등

 

또한 이제 여러분들에게 데일리 룩을 보여드려야한다고 생각해서 많은 컨텐츠를 생각과 구상중에 있습니다.

워크웨어 뿐만 아니라 미니멀한 룩부터 해서 다양한 룩을 선보일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패션 정보와 룩들을 직접 있는 좋은 블로그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