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거래 플랫폼 xxblue 배송부터 구매, 판매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더 이상 신발은 단순히 신는 목적을 넘어서 하나의 작품 문화로까지 변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집에 굉장히 많은 신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신발들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일까요? 바로 정가품입니다. 네이x 지식인에만 가보더라도 정가품 문의로 하루에 어마어마한 숫자의 글이 작성됩니다. 그만큼 사람들은 정가품에 대해 민감하며 가품 또한 정가에 가까운 가격으로 정말 고퀄리티로 나오는 현실입니다. 그만큼 정품과 가품은 일반인들이 보기에는 구별이 많이 힘들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드로우나 선착순 발매를 노려서 구매하는 게 가장 좋지만 현실은 리셀러들이 판을 치기에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저도 몇십 회를 응모했지만 단 한 번도 당첨된 적이 없습니다. 그러면 저희는 어떻게 이 물건들을 구매해야 할까요. 중고나x, 나이키 매xx, 번개장x 등등 많은 거래 플랫폼을 통해 활발하게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여러분들은 단순히 눈으로 봐서 정가품 구별이 가능하신가요? 물론 가능하신 분도 있겠지만 전 불가능합니다. 신발을 좋아하고 수많은 거래를 해봤지만 이건 정말 정품이구나하고 구매했지만 몇 년 뒤 가품인걸 알고 후회한 적도 있었습니다. 그만큼 정가품은 구별하기 힘듭니다. 해외에는 stocX와 같은 거래 중개 업체가 있습니다. 물건을 보내면 정가품 검수 후에 구매자에게 주는 시스템이죠 참 좋은 시스템인 것 같은데 우리나라에도 이와 같은 거래 플랫폼이 있다는 거 알고 있으셨나요? 대표적으로 xxblue, cream, flog 가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xxblue에 대해서 배송부터 구매, 판매까지 모두 다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어떤 플랫폼보다 빠르다?

xxblue가 가장 인기가 좋은 이유는 검수 과정이 굉장히 빠릅니다. 보통 하루면 끝나고 길어도 이틀을 넘기는 경우가 드물죠 타 플랫폼은 기본이 이틀이면 오래 걸리는 경우는 4~5일까지도 간다고 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시간적으로 굉장히 장점이 있습니다. 거기에 출금 또한 타 플랫폼보다 빠른 것을 보여줍니다. 이는 xxblue가 서울옥션의 자회사여서 그런지 자본적인 여유가 있기에 가능한 일인 것 같습니다. 한국 사람이라면 기본적으로 판매나 구입 과정을 빠르게 하고 싶어하죠. 이 스피드를 감당할 수 있는 업체는 현재로서는 xxblue 뿐인 것 같습니다.

 

신발을 구매하고 싶은데 현금이 없네

두번째 장점은 바로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잉? 이게 왜 장점이지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사실 많은 스니커가 리셀로 구매를 하다 보니 중고거래가 많이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중고거래는 대부분 카드결제가 힘들죠 신발 하나에 리셀가 붙은 것들은 30만 원 이상을 호가하는데 현금영수증도 안 되는 현금거래라니 많은 분들이 아쉬울 겁니다. 하지만 xxblue에서는 기본이 카드결제로 이루어집니다. 할부도 가능하니 이러한 점은 굉장한 이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시세확인이 편하다

시세 확인이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나옵니다. 자신이 원하는 사이지의 가격부터 국내외 현황 그리고 가격과 약간의 정보까지 거의 스니커에 관한 모든 정보가 나온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저도 시세를 알아볼 때 xxblu를 제일 먼저 켜서 확인해볼 정도입니다. 이렇게 텍스트 형식으로도 볼 수 있으며 그래프로도 볼 수 있습니다. 그래프를 통해 앞으로 이 스니커가 가격이 더 오를지 말지도 어느 정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구매 방식 자체가 입찰가를 올리고 구매를 하는 방법이라 시세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하기도 용이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수수료가 있어 개인 매물보다 가격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확실하게 안전하다 보니 여러 이점들이 있습니다. 거기에 xxblue 배송 또한 빠르니 판매자 구매자 모두에게 좋은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구조

xxblue는 위와 같은 구조로 판매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판매를 하실 경우에는 구매자가 나타난다면 옆에 문자와 같이 연락이 오고 본사로 보내면 검수 후에 구매자에게 물건을 보내주는 형식이죠. 정말 단순한 구조이지만 판매자 구매자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구조 같습니다. 구매자는 정가품 걱정 안 해서 좋고 판매자는 정품임을 굳이 어필할 거 없이 확실하게 체크해주니까요.

 

꼼꼼한 배송

xxblue 배송은 스니커 박스 또한 소중하게 여기고 상처 없게끔 박스에도 종이를 감싸고 이중으로 박스 포장 해 보내줍니다. 어찌 보면 쉽게 놓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신발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박스 또한 굉장히 소중하죠 이러한 점을 잘 캐치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xxblue에서는 정품 확인이 완료되면 좋은 텍을 달아서 보내줍니다. 이 또한 소비자들을 안심시키는 좋은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설명만 드리려 했는데 쓰다 보니 길어지게 되었습니다. xxblue에서 돈 받고 홍보하는 것도 아니고 정말 스니커를 좋아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좋은 거래 플랫폼이 있어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정가품 구별에 자신이 없다면 이용을 고려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