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실핏줄 터짐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 실핏줄 터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갑자기 눈 실핏줄이 터지면서 흰자가 빨갛게 변한 일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을 있을 법한 일인데요.

 

딱히 눈이 아픈 것은 아니지만 빨갛게 변해 있으면 마치 병에 걸린 것 같고 큰일 이 날 것 같지만

사실 이러한 실핏줄이 터지는 것은 아무 이유 없이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겠지만 통증이나 충혈이 지속되면 가까운 병원을 가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눈 실핏줄 터짐

결막하출혈이라고도 하며 흰자위의 얆은 막으로 덮여있는데 이러한 막 안에 있는 혈관에서 피가 난다면 눈이 빨갛게 변하는 것입니다. 겉으로 보았을 때는 빨갛다 보니 눈의 위험이 있고 엄청 아파 보이지만 사실상 통증도 거의 없고 눈에 큰 해로움이 없습니다. 눈의 가벼운 상처, 기침, 눈비비기등으로 생기기도 합니다.

안압

안압이 갑작스럽게 높아진다면 눈의 실핏줄이 터질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이유로는 배변신 무리하게 배의 힘을 주었다가안압이 같이 높아져 실핏줄이 터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생활에 있어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으면 신진대사의 흐름이 방해가 되고 면연력이 떨어집니다.

이러한 것들이 원이되어 눈 실핏줄뿐만 아니라 질병으로 이어지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성피로

흔히들 몇 일 밤새운 상태로 무리하게 일을 계속하고 진행하면 눈 실핏줄의 터지는 원인이 됩니다.

학교시험기간이라 밤을 샌다던지 과도한 업무로 밤을 새우는 등 이러한 일들은 눈에 있어서 절대로 좋은 일들이 아닙니다.

 

 

 

해결방안

가장 좋은 해결 방법으로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로 가까운 병원에 가는 것으로 만약 눈 실핏줄이 터진 것이 아닌 정말 질병이 걸렸다면 어떠한 조치를 취해도 변하지 않을 겁니다. 그렇기에 꼭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로는 휴식과 수면입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은 몸의 면역력도 높여주면서 대부분의 안구질화의 있어서 가장 중요한 대처법입니다.

 

꼭 충분한 휴식을 취하세요.

그럼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