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바지, 슬랙스 바지 핏 정리 및 가이드

 

오늘은 남성 바지 대해 정리하고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바지 핏에는 정말 여러 가지 명칭이 있어요. 스키니, 슬림, 배기, 스탠다드, 레귤러, 스트레이트, 와이드 등등 정말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구분은 있지만 입는 사람이 어떠한 체형이냐에 따라 스탠다드가 슬림핏처럼 슬림핏이 스키니 처럼 보일 수도 있고

브랜드가 바지의 핏과 명칭을 정하기 나름이라는 먼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A라는 브랜드의 슬림핏과 B라는 브랜드의 슬림핏이 절대적으로 슬림핏으로 떨어지는 아니라 사람의 체형에 따라서 A브랜드는 슬림하지만 B브랜드는 상대적으로 레귤러 핏에 가까울 있다는 내용입니다.

 

점을 충분히 숙지하셔야지 바지를 고르는 있어 조금 편하실 겁니다.

이런 때문에 여러분들이 인터넷으로 바지를 구매할 실패를 많이 하는 겁니다.

 

치수를 정확하게 재고 브랜드의 실측 사이즈를 확인한 아니라면 실패 확률은 엄청나게 올라가죠

그래서 결론은 바지는 정말 정말 입어보고 사라 말씀드리고 싶어요

 

바지를 입어 봄으로서 바지가 자신에게는 어떻게 떨어지는 핏이며 기장감 또한 어느 부분이 제일 좋겠구나를 있습니다.

 

그럼 바지핏에 대해 종류별로 설명해 드리고 그에 맞는 체형별 가이드 라인을 잡아드리고

마지막으로 브랜드를 설명하면서 마무리 짓겠습니다.

 

바지는 슬림에서 와이드로 내려가면서 작성하겠습니다.

스키니 핏

밑위가 짧으며, 허벅지부터 밑단까지 여유 없이 붙는 형태의 핏으로 요즘 트렌드와 가장 많이 떨어진 핏입니다. 아무래도 와이드한 핏이 조금 유행이고 미니멀쪽과도 거리가 멀어 요즘에는 많이 입지 않는 추세입니다. 굳이 요즘 트랜드와 맞추라 하면 젠더리스 패션에서 조금 선보이는 같습니다. 그리고 밑위가 짧다 보니 포춘쿠키가 돋보이게 있는 핏입니다. 자칫 선택하면 보는 사람이 정말 화가 나는 핏을 연출할 있기에 핏을 더욱 빼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스키니 핏은 다리가 더욱 얇은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고 다리가 두껍거나 체형이 조금 있으신 분이 스키니 핏을 선택하시면 체형이 두드러질 있습니다.

 

추천 브랜드로는 하이퍼 데님을 추천해 드립니다.

 

하이퍼데님

 

슬림 핏

허벅지부터 종아리까지 슬림하게 떨어져 라인을 살려주는 것이 특징으로 보통 남친룩, 미니멀룩과 같이 깔끔한 이미지를 보일 많이들 사용합니다. 스키니가 부담스럽다면 슬림핏은 부담스럽지도 않고 정말 깔끔하게 보일 있습니다.

 

슬림 핏은 다리가 얇은 분들뿐만 아니라 정말 엄청난 허벅돼가 아니라면 덩치가 어느 정도 있으신 분에게도 추천해 드립니다. 이유는 스키니 핏에서도 예쁜 핏이 있어요. 너무 끼지 않고 적당하게 조이면서 세련된 핏을 있죠. 보통 다리가 두꺼우신 분들이 스키니핏을 구매하시면 절대 이런 안나옵니다. 밑위는 짧고 바지는 엄청 끼기만 하죠. 그럴때 슬림핏을 입으면 예쁜 스키니 핏을 있습니다. 정말 믿고 구매해보세요. 신경써야할건 슬림핏 구매 밑위 사이즈입니다. 밑위 사이즈를 여유롭게 구매하시면 좋을 같습니다.

 

추천 브랜드로는 PLAC, 피스워크 추천해 드립니다.

 

피스워커 플렉

 

테이퍼드 핏

허리에서 밑단으로 내려가며 점점 통이 좁아지는 바지 핏입니다. 정말 와이드한 팬츠부터 슬림 어디에서나 다양하게 쓰입니다. 원래는 스키니 핏과 슬림 사이쯤이었는데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허리에서 밑단으로 내려가면서 점점 통이 좁아진다면 테이퍼드 핏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스타일 또한 많이 있습니다.

 

그대로 자신의 다리가 테이퍼드 형태이다. 허벅지가 두꺼우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추천 브랜드로는 인로우스 추천해 드립니다.

인로우스

레귤러 핏

허벅지 부터 밑단가지 일정하게 떨어지는 핏으로 스트레이트 스탠다드로도 불리고 있다.  

 

마른 허벅지가 있는 사람 종아리가 있는 사람도 활용 가능하나

키가 작은 사람들에게는 작아 보일 있기에 핏을 빼거나 롤업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추천 브랜드 에스파이벗, 피스워커 추천해 드립니다.

 

에스파이벗 피스워커

세미 와이드 핏

와이드와 레귤러 사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같아요. 보통 슬랙스를 루즈하게 많이들 선택하는 핏이며 요즘에는 슬랙스 말고도 청바지도 세미 와이드 형태로 핏을 빼서 캐주얼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려는 경우도 많습니다.

 

마른 허벅지가 있는 모두 OK입니다.

 

추천 브랜드로는 클로즈스튜디오, 무탠다드 추천해 드립니다.

 

무탠다드 클로즈스튜디오

와이드 핏

허벅지부터 종아리까지 넓은 핏으로 체형을 떠나 스타일에 중점을 두고

그것에 맞게 입기 때문에 체형에 대해서는 따로 이야기 하겠습니다.

 

추천 브랜드로는 아웃스탠딩, 에스파이벗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바지 핏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처음 말씀드린 것처럼 바지핏은 틀은 있지만 어떤 체형이냐에 따라 형태나 쓰임이 바뀔 있다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바지를 입고 구매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작성한 포스팅은 정답이 아니며 패션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틀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이외에도 많은 핏들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